6월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준비
고려아연이 2024년도 제2차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고려아연은 지난 3일 개최한 회의에서 ▲2024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관련 핵심 이슈 ▲에너지절감 및 법정 에너지 진단 및 활동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및 안전 문화 활동 ▲환경경영체계 계획 및 수립 등을 안건으로 다뤘다.
고려아연은 다음 달 말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지속가능경영위원회는 탄소발자국 산정·탄소중립 로드맵·공급망 관리·책임 있는 광물 보고서·국내외 ESG 평가 대응 등 5가지 핵심 이슈를 기반으로 현황과 방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이해관계자와 사용자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보고서를 웹 버전으로 발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ESG 평가 결과와 사회공헌 활동 계획에 대해서도 논의했으며, 위원회는 국내외 ESG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가능성 기준과 항목 대응 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정무경 지속가능경영 위원장은 "앞으로 고려아연은 국내·외 주요 ESG 평가 결과들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검토하고 강화되는 평가 기준과 항목에 대해 집중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려아연은 기업시민 일원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실천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