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2009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1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1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33%의 시장 점유율로, 연간 200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더 월' ▲'스마트 사이니지' ▲'아웃도어 사이니지' ▲'삼성 플립 프로'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상업용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설치 편의성을 높인 '더 월 올인원'·'버추얼 프로덕션 전용 더 월' 등으로 '더 월' 라인업도 확장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세계 최초로 투명 마이크로 LED를 선보이기도 했다. 투명 마이크로 LED는 북미 디스플레이 전문 매체인 레이브(rAVe)로부터 '가장 놀라운 LED 제품(Most Mind-Blowing LED)'·'최고의 투명 디스플레이(Best Transparent Display)'·'미래의 제품상(The "Here's the Future" Award)' 등 3개 부문 수상을 휩쓸며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사이니지 내 콘텐츠를 손쉽게 운영·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삼성 VXT'를 출시해 하드웨어뿐 아니라 솔루션 사업도 확대하며 사이니지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5년 연속 세계 1위는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목소리에 누구보다 민첩하게 반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의 필요에 부합하는 전문화된 디바이스와 솔루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B2B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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