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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GI프리덤TDF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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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GI자산운용은 KCGI프리덤TDF시리즈가 ‘2024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20년 10월 출시한 KCGI프리덤TDF는 은퇴 자산 관리에 4대 차별화 포인트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월 말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해 26일 기준으로 1127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KCGI프리덤TDF는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검증된 액티브펀드를 모펀드로 하고 있다. 다양한 자산에 투자한다는 의미를 넘어 꾸준한 성과를 보여왔던 전략에 투자해 더 높은 수익률을 추구한다는 의미가 있다. 2월 말 현재 6개월 수익률 평균 11.1%를 기록하며 20개 TDF 운용사 중 1위를 기록했다.


리스크 관리에 방점을 둔 전략적 자산 배분도 강점으로 꼽힌다. 자산배분시 손실확률과 최대손실률을 고려한 전략적 자산배분을 통해 다양한 시장 리스크 상황에서도 손실을 최소화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 패스(자산배분 곡선)를 통해 유연하게 대응한다. 글라이드 패스는 비행기가 착륙할 때 그리는 경로를 의미하는 것으로 연령대별 생애주기 별 자산 배분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가이드다. 국내 시장과 투자자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자산 배분으로 한국시장 환경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다.


5년 마다 수수료가 조금씩 낮아지며 은퇴시점에는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KCGI자산운용 관계자는 "노후준비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주목받는 금융상품이 TDF(타겟데이트펀드)"라며 "프리덤TDF는 투자자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성장시키는 동시에 비용 효율화로 투자 가치를 제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브랜드 경영협회(KBMA)가 후원하는 상으로 올해 20회째를 맞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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