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장수기업 이끌 차세대 CEO 육성
중소기업중앙회는 기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최고경영자(CEO) 및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인 '2024년 KBIZ 차세대 CEO스쿨'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KBIZ 차세대 CEO스쿨'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차세대 CEO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교육이다. ‘입문과정 - 심화과정 ? 성장과정’ 3단계로 구성돼 있다.
입문과정은 기업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및 세무·법무 등 승계 관련 기초지식을 3일간 학습하는 과정이다. 심화과정은 기업승계에 대한 심층학습 및 승계 예정자 간 정보 공유를 필요로 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업승계 사례 공유, 승계 플랜 수립, 우수 승계기업 탐방, 경영·경제 트렌드 분석 및 국내·외 워크숍 등의 과정이 4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2주간 금요일에 진행된다.
성장과정은 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한 이후 최신 경영 트렌드 및 승계 관련 최신 이슈, 동·이업종 정보 공유 등을 주제로 분기별 넷째 주 목요일에 개최된다.
정인과 중기중앙회 교육지원실장은 “차세대 CEO스쿨은 순차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기업승계 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 해소와 차세대 CEO로 성장하기 위한 실천적인 해결책 및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