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는 20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30회 굿모닝CEO학습’으로 박재희 인문학공부마을 석천학당 원장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 박재희 원장은 ‘중용에서 배우는 지속성장의 비결-<중용>의 회복력과 자기 균형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균형, 변화, 지속 등 중용의 3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상황의 변화에 따른 전략의 수정’, ‘감정의 균형과 조절’, ‘성실과 고객 감동의 연관성’, ‘기천정신(己千精新)과 역경돌파’ 등에 대해 설명했다.
박재희 원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와 포스코전략대학 석좌교수를 지냈고,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에서 도가철학을 연구했으며, 현재 인문학공부마을 석천학당을 설립하여 고전의 대중화에 앞장서 오고 있다.
메인비즈협회 김명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원사 간 비즈니스 홍보 플랫폼 개발 ▲지회 활성화 및 회원지원 사업 확대 ▲글로벌 진출사업 지원 확대 및 업종별·기능별 분과위원회 신설 등을 통해 메인비즈기업 및 회원사 간 협업과 소통의 기회를 강화하겠다”며“협회는 회원사가 없으면 존재할 수 없다”며 “소통하는 리더십, 섬기는 리더십을 바탕으로, 회원 여러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협회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