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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브랜드 택시 크루데이' 개최…품질 향상 등 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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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브랜드 택시 크루데이' 개최…품질 향상 등 시상 사진제공=카카오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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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는 브랜드 택시 크루들을 위한 '2024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데이'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루데이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 브랜드 택시 크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KM솔루션 및 DGT모빌리티 주최, 카카오모빌리티 후원으로 진행됐다.


크루데이는 올해로 4회째다. '우리, 함께, 높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크루들과 카카오모빌리티의 상생과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브랜드 택시 크루와 가족,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온라인 생중계도 함께 진행됐다.


2024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데이는 승객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카카오 T와 함께 한 소중한 순간' 영상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 수상자와 함께 택시기사 의료생계 안심지원, 주니어랩 등 택시기사 대상의 상생 프로그램 소개하고 실제 수혜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201 초대석'도 열렸다.


우수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한 크루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마스터 어워즈'에선 지난한 승객 평점, '이 기사님 다시 만나기' 횟수, 운행 완료 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상위 95인의 마스터 크루를 선정해 시상했다.


또 이용 후 만족도 조사에서 많은 승객들의 선택을 받은 5인의 크루에게 '팔방 미인 크루상', '친절 크루상', '깔끔 크루상' 등의 특별상을 수여했으며 가맹본부인 KM솔루션과 DGT모빌리티가 선정한 10인의 크루들에게 올해 새롭게 신설된 우수상을 시상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택시업계와의 상생 및 종사자 처우개선을 목표로 '모빌리티 재단(가칭)'을 설립했다. 아울러 3년간 200억원 투입 계획을 밝히는 등 플랫폼 종사자와의 상생 활동 지속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 지난해 9월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을 선포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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