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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이 안내해드릴게요"…LGU+, 안내·배송로봇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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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플랫폼 탑재…원격 관리 가능
솔루션 업체 제휴로 기능 고도화 방침
LGU+"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

LG유플러스가 기업 고객의 디지털전환(DX) 경험 혁신을 위해 'U+안내로봇'과 'U+실내배송로봇'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로봇산업이 신성장동력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서비스용 로봇 시장 내 선도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U+안내로봇은 자율주행이 가능하고 전면에 대형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방문객을 특정 장소까지 안내하거나 정보를 제공하기에 용이하다. U+실내배송로봇의 경우 승강기와 연동이 가능해 로봇이 직접 다른 층으로 물건을 배송할 수 있다.

"로봇이 안내해드릴게요"…LGU+, 안내·배송로봇 출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U+안내로봇을 따라 이동하고 있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사진제공=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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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원격 관제 플랫폼도 탑재된다. 원격 관제 플랫폼이 적용되면 관리자가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로봇 상태를 확인하거나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해진다. U+안내로봇의 경우 사이니지에 표시되는 콘텐츠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호텔 등 숙박업소에 도입된 U+실내배송로봇에는 고객이 QR을 스캔해 주문하면 로봇이 배달해주는 기능도 추가된다. 원격 관제 플랫폼은 제품 출시 이후 올 상반기 이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실제로 U+안내로봇을 도입한 국립중앙박물관의 경우 상시 로봇 도슨트 서비스를 제공해 지정된 시간과 구역에서만 가능했던 기존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했다. U+실내배송로봇을 도입한 경찰병원 등 대형 병원은 검체와 약품 운반을 로봇에게 맡겨 임직원의 피로도를 줄였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영역에서 U+로봇이 활용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솔루션 보유 업체들과 제휴를 맺을 예정이다. 아울러 각 제휴 업체 솔루션에 문제가 생긴 경우 원격 관제 플랫폼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전무)은 “서빙로봇과 함께 이번에 출시된 안내로봇, 실내배송로봇의 기능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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