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U+, 콘텐츠 시청 여정 하나에 담았다…'U+tv 모아' 출시

시계아이콘01분 1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U+tv,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
전문가 평론·시청자 리뷰 등 콘텐츠 제공
'영화 취향 테스트'로 취향별 콘텐츠 추천도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 고객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하나의 서비스에 담아 고객 편의성을 대폭 높인다는 계획이다.


U+tv 모아는 모바일로 U+tv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V 컴패니언(동반) 서비스’로 고객의 콘텐츠 시청 전후 여정을 통합했다. 고객은 U+tv 모아를 통해 영화?드라마?예능 등 모든 U+tv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U+tv로 이동해 바로 시청한다. 시청 후에는 시청자들과 리뷰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LGU+, 콘텐츠 시청 여정 하나에 담았다…'U+tv 모아' 출시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tv 모아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제공]
AD

먼저 U+tv 모아는 작품 정보와 영화 전문가 평론, 시청자 평점 및 리뷰 등 콘텐츠 정보를 비롯해 전문 에디터가 전하는 새로운 영화 소식, OTT?장르별 실시간 순위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셋톱박스와 연동하면 모바일에서 검색한 콘텐츠를 U+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고객은 U+tv 모아에서 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확인한 후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하면 U+tv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최초 1회만 연동하면 U+tv를 켤 때마다 자동 연동된다.


U+tv 모아는 콘텐츠 평점과 리뷰를 작성하고 좋아요와 댓글을 통해 시청 고객 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한다. 모바일로 상세한 감상평을 기록할 수 있으며, 타 시청자들의 다양한 의견도 엿볼 수 있다. 커뮤니티 기능 중 하나인 ‘영화 취향 테스트’는 LG유플러스가 개발한 콘텐츠 취향 분석 검사로, 고객의 콘텐츠 취향을 총 16개의 유형으로 분류해 취향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LG유플러스는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U+tv 모아에서 평점과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개 이상 남긴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U+tv모아와 U+tv를 연결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GS25 편의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정진이 미디어사업트라이브 담당은 “U+tv모아는 U+tv 고객들에게 콘텐츠 시청 전후의 이용 경험을 강화하고자 기획한 서비스로, 리모컨 탐색 등 TV 디바이스가 가진 한계점을 모바일로 지원해 U+tv 고객에게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TV 상품 가입부터 결제까지 지원하는 등 편의성을 지속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소통과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2020년 9월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를 개관했으며, 2022년 10월 스포츠 팬 간 소통할 수 있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출시했다. 지난해 3월부터는 자신의 일상을 가볍게 기록하고 비(非)지인간 일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담은 SNS 서비스 ‘베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