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네이버클라우드·드림에이스
모빌리티 웹 서비스 생태계 구축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네이버클라우드, 드림에이스와 자동차용 웹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협약(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세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차에 최적화된 웹 플랫폼을 개발하는 한편 자동차향 웹 애플리케이션이나 콘텐츠를 강화하기로 했다. 모빌리티 웹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뜻을 같이했다.
공동 개발하는 플랫폼은 고객이 차 안에서 쓰기 적합한 맞춤형 웹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개발된다.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로라 프로젝트에도 적용된다. 중형급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출시된다.

신차에 특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광고 등 고객 대상 마케팅 프로모션도 함께한다. 새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활용한 신규 시장 발굴, 해외 진출도 협력하기로 했다.
김효 네이버클라우드 팀장은 "웹 플랫폼은 높은 호환성과 범용성을 바탕으로, 기기 제약 없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쉽고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웹 플랫폼 기술력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함께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를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연 드림에이스 최고기술책임자는 "빨라지는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량 내 경험을 지속해서 고도화시키기 위해 더 빠르게 움직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규 르노코리아 연구소장은 "3사가 함께 자동차 시장이 요구하는 서비스의 진화와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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