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

전남도교육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실시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해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미흡한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시·도 교육청, 중앙행정기관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1위’ 전남도교육청은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해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AD

이번 평가에서 전남도교육청으 17개 시·도 교육청 중 도 단위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평가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 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실적 등 5개 항목에 대해 서면 평가와 만족도 조사로 진행됐다.


도교육청은 모든 평가항목에서 평균보다 높은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고, 특히 고충 민원 처리 항목에서는 최고 수준인 ‘가’ 등급을 받았다. 또 민원이 접수되는 즉시 집단 고충에 대한 패턴을 파악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파악해 대안을 마련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노권열 총무과장은 “이번 성과는 평소 우리 교육청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한 결과였다”며 “앞으로도 도교육청은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며 도민 입장에서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