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데이터 전문가 양성…국비무료 직업훈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매달 훈련수당 최대 81만6000원 지급
이론·실습 기반 ‘육성 코스’
대기업 실무자 참여 ‘실전 코스’ 구성

아시아경제 교육센터는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데이터 전문가 및 산업비즈니스모델 기획자(PM) 양성 과정’을 열고 이달 1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데이터 전문가 양성…국비무료 직업훈련
AD

국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 인력을 더욱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이론과 실습 중심의 ‘육성단계’와 대기업 실무자가 멘토로 참여하는 산업 프로젝트 ‘실전단계’로 진행한다.


육성단계는 기초적인 PC 환경 세팅을 시작으로 파이썬(Python) 기초, 데이터 기술, SQL, 웹크롤링, 기초 통계, 데이터 분석 모델링, UX/UI 구현, 머신러닝, 딥러닝,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GPT활용 등 주요 교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세미 프로젝트 기반의 실습으로 진행된다.


실전단계는 기업이 원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IT, 통신, 식품, 금융, 유통 등 각 산업유형별 대기업군 실무자가 멘토로 참여한다. 실전 사업 수행 모델을 기반으로 프로젝트 테마 및 주제를 제시하고 수행한다. 특히 최근 산업 트렌드 기술인 생성형 AI(챗GPT), 업무용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기술 교과목이 추가됐고 업무용 오픈소스 공유 툴인 Github 기술을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관리한다.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데이터 전문가 양성…국비무료 직업훈련 [사진 = 교육현장 프로젝트 회의 진행 모습]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취업팀장은 “훈련생 중 약 88% 이상이 IT 비전공자인 만큼 학습 편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실시간으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며 "전체 교과목의 70% 이상이 자기주도학습 형태의 프로젝트 실습으로 운영되는 만큼 학습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또 “훈련생의 실력은 정부부처, 민간기업이 개최하는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 결과에서 입증됐다"고 덧붙였다.



전공, 연령과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