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남대, 중국 상하이동해직업기술대학과 국제교류 업무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디자인·미디어영상 분야 단기연수
편입학 및 대학원 유치 등 추진

경남대학교는 중국 상하이동해직업기술대학과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국제 협력을 바탕으로, 디자인 및 미디어영상 분야 학생에 대한 단기연수, 편입학 및 대학원 유치 등을 추진하는 데 약속했다. 이외에도 경영계열, 공과계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협력 및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경남대, 중국 상하이동해직업기술대학과 국제교류 업무 협약 체결 경남대학교는 중국 상하이동해직업기술대학과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D

지난 18일 열린 행사에는 경남대 박재윤 교학부총장, 홍선영 국제처장, 박희운 디자인학과장, 장민지 미디어영상학과장, 중국 상하이동해직업기술대학 왕강 총장, 멍자오상 국제교류처장, 구후이중 예술디자인대학장, 줘텐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장, 위은슈 교육대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왕강 총장은 “지역 명문 사학 경남대학교와 함께 국제 교류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게 돼 뜻깊다”며 “디자인 및 미디어영상 분야는 물론 상하이동해직업기술대학이 운영 중인 다양한 학과에 대해서도 경남대와 국제교류 협력을 점차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윤 교학부총장은 “경남대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디지털 ICT, SW, 디자인, 미디어영상, 게임 등 디지털 분야에 대한 특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중국 상하이동해직업기술대학 졸업생들이 보다 성공적인 유학생활과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중국 상하이동해직업기술대학은 1993년 설립 이래 7개 단과대학, 24개 전공, 7300여명의 재학생을 보유한 상하이시 시급 특색 전문대학이자 모범 사립 대학이다. 중국 전국 전문학교 평가 결과 TOP300에 선정된 상하이 유일 사립대학으로 경제, 무역, 물류, 의약, 문화예술, 신문방송, 패션디자인, 스마트제조 등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