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회의원 총선 앞두고 '선거법 AI 검색챗봇'에 관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로앤굿, 2주에 400여건 이상 질문 등록

내년 4월에 있을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선거법 인공지능(AI) 검색챗봇’ 이용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의원 총선 앞두고 '선거법 AI 검색챗봇'에 관심 로앤굿의 '선거법 인공지능(AI) 검색챗봇' [사진 제공=로앤굿]
AD


리걸테크 스타트업 로앤굿은 공직선거법·정치자금법·정당법을 탑재한 AI 검색챗봇을 이달 초 출시한 뒤 2주 동안 400여 건 이상의 질문이 등록됐다고 19일 밝혔다.


로앤굿의 선거법 AI 검색챗봇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약 1만 건의 질의응답과 3000여 건의 판례를 학습했다. 이에 관계법령과 규제 정보, 유권해석 가이드 등에 대한 실시간 답변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앤굿은 당초 의뢰인 법률 상담을 위한 AI 챗봇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기업 간 거래(B2B) 고객들의 만족 및 답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공개된 데이터와 로앤굿 내부 데이터를 추가 임베딩했다.



민명기 로앤굿 대표는 “로앤서치는 기존 키워드 검색과 다르게 질문의 의도와 문맥을 이해해 검색어가 정확하지 않더라도 궁극적으로 찾고자 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다”며 “법령, 규제 정보에 대한 대화형 검색 기능을 중심으로 향후 방대한 자료 요약, 문서 초안 작성 등의 기능을 추가로 탑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