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등포구민 문화 역량 키울 영등포문화학교 강사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12월 12일까지 영등포문화학교 강사 모집…내년 1월 15일 개강
전통문화, 어학, 예술문화 등 6개 분야…강좌 준비, 수강생 관리 등
방문 또는 우편 신청…최호권 구청장 "문화예술 교육 거점 공간으로 구민 삶의 활력과 성장 더할 것"

영등포구민 문화 역량 키울 영등포문화학교 강사 모집 플룻 강좌
AD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2월 12일까지 영등포문화학교에서 강의를 펼칠 유능한 문화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에서 직접 운영하는 영등포문화학교는 내년 1월 15일 개강 준비에 한창이다. 영등포문화학교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을 제공해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와 창의력을 증진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11월 23일부터 12월 12일까지, 20일간이다. 모집 분야는 ▲전통문화 ▲어학 ▲예술문화 ▲음악 ▲건강문화 ▲생활문화, 총 6개 분야이다. 강사로 선발되면 강좌 준비, 수강생 관리 등을 담당한다.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지역, 학력 제한 없이 관련 분야의 강사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관련 강좌 지도 경력자, 학위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근무 기간은 2023년 12월 계약일부터 2024년 6월까지이다. 근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 해당 강좌 개설 시간대이나, 야간 또는 주말 강좌 개설이 이뤄질 수도 있다. 보수는 수강료의 80% 이내에서 해당 강사에게 지급된다.


제출 서류는 강사 지원서, 자기소개서, 내년 1/4분기 강좌계획서 등이다. 강사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영등포구청 문화체육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청 누리집의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문화체육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원서 접수 후 내년도 강좌 프로그램이 최종 확정되면 2023년 12월 27일부터 2024년 1월 12일까지 수강생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문화학교가 문화예술 교육 거점 공간으로 그 기능과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영등포문화학교 강사 모집에 실력 있는 강사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아울러 지역 주민들이 주민 밀착형 프로그램, 엄선된 강좌를 통해 삶의 활력과 성장을 더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