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학교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24일 복권위원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2023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센터 종사자, 현장교사, 지자체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순서에서는 아동창작물대회, 현장교사수기 공모 시상 등 우수사례 표창 및 사업성과 공유가 이루어졌고, 2부에서는 2023 광주지원단 사업성과보고, 조사연구사업 중간보고, 특화프로그램우수사례발표,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에 참여한 센터와 현장교사들의 사례와 수기 등의 발표로 진행되었으며, 별도로 마련된 전시장에서는 아동창작물작품 전시회가 진행되는 등 2023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나답게 크는 아이 사업 성과 공유회가 많은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을 이루었다.
최강님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장은 "먼저,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을 후원하고 있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복권위원회에 감사드린다. 또한, 이번 나답게 크는 아이 사업에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동안 아동들의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위해 애 써주신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과 40명의 현장교사 덕분에 나답게 크는 아이들이 나만의 속도와 방향으로 잘 자랄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해바라기지역아동센터장은 "아동창작물대회를 통해 아동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펼칠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쓰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쓰고 표현하는 것이 큰 성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최영숙 현장교사는 "니답게 크는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나날이 행복했다. 아동들의 긍정적 태도와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잊을 수가 없다. 나답게 크는 친구들이 자신만의 가능성을 발견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한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민현기 기자 hyunk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