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케어는 건강한 생활 습관 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어떠케어’를 통해 전국민적 건강 증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ㅇㅋㅇㅋ 얼어 죽어도 걷기 대회’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20일까지다. 겨울에도 꾸준히 걷기 운동을 습관화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매일 8000보를 걷는 ‘얼죽8챌린지(얼어죽어도 8000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어떠케어 앱에 접속해 ‘대회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매일 8000보 이상 걸으면 참여되는 이벤트다. 지난 9월에 처음 진행된 ‘ㅇㅋㅇㅋ 걷기’ 캠페인은 한 달여 간 1만7000명 이상이 신청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면 걸음 데이터 비교를 통해 지역구와 전국에서의 개인 랭킹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내가 속한 연령대와 성별을 기준으로 평균 걸음 수가 상위 몇 퍼센트인지 매일 업데이트해 볼 수 있어 더욱 흥미롭다.
어떠케어는 일평균 8000보 이상을 걸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스키장 리조트 숙박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1000명), 파타고니아 의류(5명) 등 풍성한 경품도 준비했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떠케어 앱 프로모션 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떠케어는 ‘얼죽걷챌린지(얼어죽어도 걷기 인증 챌린지)’ 이벤트도 준비했다. 추운 날씨에도 열심히 걷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문형철 GC케어 경영전략본부장은 “몸이 움츠러드는 겨울에도 건강과 함께 걷는 재미를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어떠케어는 앞으로도 건강한 걷기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