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성CEO와 학생들 한자리에…미래여성경제인 육성 워크숍 열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14~15일, 충남 예산서 진행
선배 여성 CEO의 경험·노하우 전수

중소벤처기업부는 14~15일 충남 예산 리솜리조트에서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에 참여하는 여학생과 여성 최고경영자(CEO)가 함께하는 통합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CEO와 학생들 한자리에…미래여성경제인 육성 워크숍 열려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사진 제공=연합뉴스]
AD


이번 통합 워크숍은 여학생들이 미래의 여성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배 여성 CEO의 경험·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진행된다. 기존에 학교별로 했던 여성 CEO 특강, 여성기업 현장 탐방, 글로벌 비즈니스 체험, 창업아이디어 멘토링 등에 대한 성과물을 공유하고 참여 학생들이 소회하는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이정한 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여성기업은 여성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며 “여성기업이 앞장서서 미래세대인 여학생을 여성경제인으로 성장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희 중기부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여성의 경제활동은 우리 경제의 지속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여학생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과 취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광주여대, 수원여대, 예림디자인고, 성암국제무역고, 대일관광고, 매향여자정보고 등 16개 학교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