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 덴마크 유제품 및 레시피 소개 등 카테고리 구성
동원F&B가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의 온라인 홍보관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덴마크 온라인 홍보관은 브랜드 전속 모델이자 가상인간 모델인 ‘신선패밀리’가 살고 있는 집(신선하우스)을 콘셉트로 제작됐다. ‘신선하우스’는 브랜드 스토리와 신선패밀리 세계관, 각종 덴마크 유제품 및 레시피를 소개하는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또한 PC, 모바일 배경화면 등 디지털 굿즈와 덴마크가 직접 선곡한 음악 플레이리스트, 각종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온라인 홍보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0일까지 ‘덴마크 인포켓치즈 오리지널’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퀴즈와 설문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
동원F&B는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가족 콘셉트의 가상인간 모델을 발탁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샘플링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한강나이트워크 등 스포츠 문화행사와도 연계한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추진하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덴마크 브랜드와 유제품들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한 온라인 홍보관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덴마크 브랜드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의 덴마크는 1985년 낙농업 발전과 양질의 유제품 공급을 위해 한국과 덴마크가 합작해 만든 브랜드다. 낙농 선진국 덴마크의 방식 그대로 우유와 치즈, 발효유 등 110여 가지의 신선한 유제품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