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기현, 이재명에 '민생협치회담' 제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기현, 이재명에 '민생협치회담' 제안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민생 협치 회담' 개최를 제안했다.


김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민생 국회가 되도록 여야 대표 민생 협치 회담을 개최하자"며 "언제 어디서든 형식,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야당 대표와 만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꼬인 건 풀고 신뢰는 쌓아가도록 하겠다"며 "진영을 넘어 미래를 위한 희망의 정치, 이념을 넘어 국민을 위한 상생의 정치를 보여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정기국회가 중반으로 접어들고 있지만 국민을 위해 국회가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정쟁이 아닌 협치의 생산적 국회 운영을 위해 진정성을 갖고 민주당과 협의해 나갈 의사가 있다"고 했다.


앞서 김 대표는 이 대표에게 여야 대표 회담을 제안했다. 이 대표는 이에 응하지 않고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민생 영수 회담을 제안한 바 있다.


김 대표는 "더욱 긴밀한 당정 협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꼼꼼하게 민생 현안을 챙기고 국민 눈높이에서 점검하겠다"며 당정회의의 3대 방향으로 '성과·개혁·경청 당정'을 제시했다.



이날 고위 당정 회의는 '김기현 2기' 체제의 지도부가 출범한 이후 처음으로 열렸다. 국회에서 고위 당정이 열린 것은 10개월여 만으로, 정책 주도성을 강화하겠다는 당의 의지가 반영됐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