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GS,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점 검색
170여개 매장 설치, 전국 추가 설치도 진행
GS25는 오는 13일부터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매장 검색 기능을 새롭게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GS25는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해 응급상황 발생 시 누구나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동심장충격기 도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 1월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파주, 광주, 울산, 김해 등 현재까지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GS25는 전국 170여점이다. 올해 연말과 내년까지 전국 각지에 추가 설치를 한다는 계획이다.
우리동네GS 앱 화면 하단에 있는 전체 검색 기능을 통해 심장, 심장제세동기 등 주요 키워드를 검색하면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동네GS 앱에 있는 주변 매장을 검색하면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매장은 우리 매장 메뉴판에 자동심장충격기 아이콘을 표시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
GS25는 "앞으로도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매장 확대,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및 관리, 유관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사회 안전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