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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인도 첸나이 초코파이 제3라인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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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수요 증가로 300억원 투자·증설
연간 생산 능력 1.5배 증가
올해 롯데 초코파이 매출 목표 800억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인도 자회사인 롯데 인디아(LOTTE INDIA)의 첸나이 공장에 약 300억원을 투자해 증설한 롯데 초코파이 세 번째 생산라인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 초코파이가 인도 현지에서 ‘국민 간식’으로 등극하며 급격한 판매량 증가세를 보이자 첸나이 공장에 신규 초코파이 생산라인을 증설한 것이다.


롯데웰푸드, 인도 첸나이 초코파이 제3라인 가동 롯데 인디아(LOTTE INDIA)의 인도 첸나이 공장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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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는 2010년 인도 남부 첸나이 공장에서 초코파이 현지 생산을 시작했고, 2015년 인도 북부 뉴델리 하리아나주 인근에 초코파이 공장을 신규 건설했다. 뉴델리 초코파이 공장은 대지 7만6033㎡(약 2만3000평), 연면적 2만4793㎡(약 7500평)로 설립에 약 700억원이 투자됐다.


기존 운영 중인 2개 공장 초코파이 생산라인의 평균 가동률이 지난해 기준 약 104%를 넘기고, 향후 수요 증가 대응 차원에서 초코파이 제3라인 증설 투자를 결정했다. 제조 라인과 냉장창고 등 기반시설 마련에 총 300억원 가까이 투입돼 1년간의 증설 공사 후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한 롯데 초코파이가 출하를 앞두고 있다.


이번 첸나이 공장 초코파이 제3라인 증설로 연간 생산 능력이 약 1.5배 이상 증가하게 된다. 신규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면 연간 4억봉가량의 추가 생산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증설된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올해 현지 롯데 초코파이 브랜드 매출 목표를 전년보다 약 20% 이상 늘려 800억원으로 잡았다. 인도 초코파이 시장에서 80%에 달하는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롯데 초코파이는 향후 점유율 격차를 벌리며 선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04년 인도 제과업체인 패리스(Parrys)를 인수해 국내 식품 업체에서는 최초로 인도에 진출했다. 지난해 롯데 인디아의 매출실적은 929억원으로 2021년 대비 약 31% 상승했다. 롯데 초코파이 브랜드 매출액은 2021년 약 500억원, 2022년 약 650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올해는 생산라인 증설을 통한 공급 안정화를 기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인도 시장에서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롯데 브랜드가 K-푸드 열풍에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추후에도 전략적인 투자를 집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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