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송사과,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최우수상 영예

수정 2022.12.05 12:43입력 2022.12.05 12:43
서체크기
청송사과,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최우수상 영예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사과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청송군 과수농업인 박영호 씨 가족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청송군 지역 과수 농업인인 박영호(39세, 현서면)씨가 지난 12월 2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에서 대한민국대표과일선발대회 사과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2022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 주관으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됐다.


과일산업대전은 과수 농업인과 소비자, 관련기관과 단체, 유통관계자들이 함께하는 축제다.


최우수상을 받은 박영호 씨는 청송군 현서면에서 1㏊ 규모의 과원을 경영하며 연간 5.4t의 사과를 생산해 1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그는 수상소감으로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10년 연속 대상을 받은 청송사과의 명성을 이어가게 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청송사과 생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윤경희 군수는 “최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청송사과가 지속가능한 미래 사과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사과라는 영예를 이어 나가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