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100 1위, 정제되지 않은 반응 담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100 1위, 정제되지 않은 반응 담았다"
AD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했을 때의 리얼한 반응을 공개한다.


20일 오전 11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부상 중인 슈가를 제외하고 RM, 진, 뷔, 지민, 제이홉, 정국 여섯 멤버가 참석했다.


국내 최초 빌보드 핫100 1위에 대한 이야기가 빠지지 않았다. 그 감정은 이번 앨범의 4번 트랙 Skit에도 담겨 있다. RM은 "데뷔 때부터 꾸준히 해오던 스킷을 3년 만에 넣었다. 콘셉트 잡고 할 수도 있지만 저희는 그게 잘 안 되더라. 자연스럽게 마이크를 틀어놓고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했을 때 정제되지 않은 순간을 녹음해서 편집해서 담았다. 들어보시면 이 친구들 이런 기분이었구나 생생하게 전달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정국은 "빌보드 핫100 1위 발표가 된 녹음 일정이 있었다. 저희한테도 갑작스러운 상황이기 때문에 스킷 녹음하는 날에도 정신이 없었다. 제가 뭐라고 했는지도 스킷을 들어봐야 한다. 그만큼 떨리고 벅찬 순간을 담은 스킷이어서 저희한테는 큰 의미"라고 소개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는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세계에 발매된다.






권수빈 연예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