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봉구, 2019 지속가능발전대상 환경부장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속가능발전목표 정상라운드테이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국가와 지방정부 협력’ 강조...‘대한민국 SDG스튜디오’의 인터뷰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가 왜 중요한가’ 피력

도봉구, 2019 지속가능발전대상 환경부장관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25일 경상남도 거제시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도봉구는 지자체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 구축 부문에 ‘다같이 만든, 다(多)가치 담은 도봉-민·관 협력을 통한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및 지표자체수립’을 우수사례로 제출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 이번 수상으로 도봉구는 지난 2017년 첫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도 안게 됐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 진행된 주요 행사에 참석해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회장으로 지속가능발전과 지방정부의 역할에 관한 의견을 피력했다.


‘지역지속가능발전목표(L-SDGs)의 추진원칙’을 주제로 진행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정상라운드테이블 토크’에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공공의 영역에서 지속가능발전이라는 핵심가치를 생각하고 솔선수범해 이행, 이를 기초로 민관까지 지속가능발전의 가치가 확산돼야 한다”면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국가와 지방정부의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대한민국 SDG스튜디오’의 인터뷰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왜 중요한가’에 대한 메시지를 남기고, 지속가능발전의 인식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및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통해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인류보편적인 중요핵심가치가 세계-국가-지방-시민사회로 확산돼 우리 사회가 더 나은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에 앞서 26개 지방자치단체가 회원도시로 있는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는 거제시청에서 하반기 정기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협의회 회원도시들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공동(실천)과제에 대한 추진 사업을 논의하고 앞으로 실행해 나아가기 위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