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e스포츠협회, 대한체육회 인정단체 가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e스포츠협회, 대한체육회 인정단체 가입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가 대한체육회 인정단체로 가입됐다.


대한체육회는 24일 진천국가대표 선수촌에서 제 26차 이사회를 열고 한국e스포츠협회의 인정단체 가입을 승인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시도 지회는 지난해부터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등 5개 시도체육회에 가입해 대한체육회의 인정단체(시도체육회 3곳 이상 가맹) 기준을 충족했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대한체육회 회원단체로 다시 입성하기는 6개월 만이다. 지난해 5월 대전e스포츠협회가 설립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에 참가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로부터 한시적 준회원 단체 승인을 받았다. 이 자격이 지난해 12월 만료돼 다시 가입 기준을 채우고 지난 3월 대한체육회에 인정단체 신청을 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이번 회원단체 가입을 계기로 국제 e스포츠 기구에서 우리나라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시안게임, 올림픽 등 국제 스포츠 행사에서 경기규정, 선수선발, 종목선정 등 e스포츠 표준 정립을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국산 게임의 세계 e스포츠 종목화를 추진해 국내 게임 산업과 e스포츠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내년까지 시도체육회에 가입한 시도지회를 9개 이상으로 확대해 대한체육회 준회원 단체 가맹을 달성하겠다는 구상도 덧붙였다. 이를 위해 울산광역시와 강원도, 제주도 등 다수의 지역들이 시도체육회에 가입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e스포츠를 정식 스포츠로 인정해준 대한체육회와 체육계 인사들에게 감사하다"며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