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혁신추진위, 시 공공기관 혁신 권고문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혁신추진위, 시 공공기관 혁신 권고문 발표 광주광역시 시장직속 광주혁신추진위원회 주정민 위원장이 17일 시 공공기관 (공사·공단, 출연기관 등)에 대한 혁신권고문을 발표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시장직속 광주혁신추진위원회(위원장 주정민, 이하 ‘혁신추진위’)가 17일 시 공공기관(공사·공단, 출연기관 등)에 대한 혁신권고문을 발표했다.

‘혁신추진위’는 광주광역시 시정혁신 전반에 대한 방향설정, 혁신정책 제안, 혁신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지난해 11월27일 출범한 심의기구로서, 공공기관 혁신안 마련을 위해 ‘공공기관혁신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각종 자료 및 보고 검토, 5차에 걸친 집중토론과 심도 있는 논의 등을 통해 권고문을 마련했다.


‘혁신추진위’의 권고문의 주요 내용은 ▲조직운영과 경영의 초점을 ‘공공기관의 고유역할과 시민서비스 기능을 강화’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과 성과중심의 인사운영 ▲사업 중심의 자율적이고 투명한 재정운영 ▲시와 공공기관 간 역할과 책임의 재정립 ▲공공기관 운영에 대한 시의 책임기능 강화 등이다.


‘혁신추진위’는 이번에 확정한 공공기관 혁신이 제도화돼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17일 권고문을 광주시장에게 전달할 계획이며, 올해 상반기 중에 광주시 및 공공기관에서 세부 실행계획을 마련, 보고하도록 하는 등 이행 과정을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혁신추진위’는 지난 15일 제3차 회의를 통해 5개의 분과위원회(경제산업, 행정·복지, 4차산업혁명, 건설·교통·환경, 문화)를 구성하고 분야별 혁신과제를 발굴, 집중 논의하고 추가로 권고안을 마련해 발표하기로 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