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취재본부 모석봉기자
설동호 대전교육감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4일 대학수학능력시험 100일 앞두고 고3 수험생들에게 남은 기간 끝까지 최선을 다해 원하는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날 대전시교육청은 '수능 D-100 교육감 서한문'을 발표하고, 응원 영상을 통해 수험생들을 격려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설 교육감은 수험생들을 위해 헌신해온 교사와 학부모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6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대전진로진학TV를 통해 '2026 수시모집 주요 대학 대입 정보 온라인 설명회'를 운영하며 수도권 주요 대학, 지역 거점 국립대, 특성화 대학, 의학 계열 대학 등의 실질적인 입시정보를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전 대입지원단 주관으로 '2026 맞춤형 1:1 수시모집 집중 상담'을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대전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및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등에서 운영하며, 현장 맞춤형 대입지도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수험생 여러분이 남은 기간 동안 자기 페이스를 유지하며 건강을 잘 챙기고, 9월 모의평가 등을 토대로 실질적인 전략을 세워 실천하길 바란다"며 "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대입 상담 역량 강화를 지속해서 지원하며 수험생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