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물산,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인증 획득

글로벌 수준 환경경영 방침·관리 체계 인정받아

롯데물산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인증(ISO 14001)을 획득했다.

경민호 롯데물산 기술안전부문장(오른쪽)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서를 받은 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롯데물산 제공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경영 방침과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롯데물산은 환경 법규 준수, 오염물질 발생 최소화, 환경 목표 수립 및 실천, 이해관계자 소통 등 환경방침을 설정해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롯데월드타워·몰의 온실가스·폐기물 배출량, 에너지·용수 사용량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경민호 롯데물산 기술안전부문장은 "이번 ISO 14001 인증을 통해 롯데물산의 환경경영 노력과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실천하며 환경경영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물산은 2019년 획득한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ISO 50001)도 3년마다 갱신해 유지하고 있다. ISO 50001은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 및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에 설치된 수열, 지열, 태양열, 풍력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통해 총 에너지 사용량의 약 18%를 신재생에너지로 자체 생산하고 있다.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