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취재본부 민찬기기자
광주대학교가 외국인 유학생들의 전공 이해도 제고와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학과 전공 특강'을 진행했다. 광주대학교 제공
광주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전공 이해도 제고와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학과 전공 특강'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일과 11일 2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특강은 유학생들이 각 학과의 교육 내용과 진로를 좀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자기 주도적인 학업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강에는 항공서비스학과 김영진 교수, 경영학과 김상엽 교수, 무역유통학과 김현종 교수, 호텔조리제과제빵학과 강경구 교수가 참여해 각 학과의 교육과정과 핵심 역량, 진로 비전을 소개했다.
각 교수는 전공의 특징과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졸업 후 취업 가능 분야, 현장 실습 기회, 자격증 연계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하며 유학생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단순한 학과 홍보를 넘어 유학생 개개인이 적성과 흥미를 고려해 학업과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 역할을 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국제협력처 관계자는 "외국인 유학생이 낯선 환경에서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선택하고 적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유학생 맞춤형 전공 체험 및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