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희기자
교원 웰스는 직수형 냉온정수기 '슬림원'과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이 국내 친환경 인증제도인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원웰스가 새롭게 출시한 냉온정수기 '슬림원'과 얼음정수기 '아이스원' 제품의 이미지. 교원웰스
로하스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증 제도로, 건강과 환경, 사회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창조적인 상품개발, 서비스 활동, 환경경영 및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된다.
교원 웰스는 브랜드 출범 초기부터 건강하고 깨끗한 물 제공, 환경 부담 저감을 일관된 방향으로 삼아왔다. 이번 로하스 인증을 획득한 슬림원과 아이스원은 모두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고 무독성인 천연 냉매 'R600a'과 자동 절전 기능이 적용됐으며 기존 제품 대비 크기도 30% 이상 줄었다.
특히 지난 4월 출시한 슬림원은 로하스 평가 항목 중 건강지향성 부문에서 호평받았다. 슬림원의 3중 미네랄 필터 시스템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 규산 등 주요 미네랄 성분을 전국 약수터 수준으로 구현해 중금속, 미세플라스틱, 노로바이러스 등 유해 물질을 99.9% 제거한다. 이 외에도 자동 UV 살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용자경험(UX)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교원 웰스는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 프로그램 '웰스 아이클린 캠페인'을 매년 운영하며 사회 전반으로 지속가능성을 확장하고 있다"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와 철저한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