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10기 청년위원회 출범식

50명 위촉…정책발굴·교류 활동

강기정 광주시장이 지난 27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10기 청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 청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지난 27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0기 광주시 청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10기 청년위는 지난 5일까지 공개모집을 거쳐 선발된 광주 거주 19~39세 청년 50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1회 연임 가능하다.

강기정 시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청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일·경험 드림 등 광주시 주요 청년정책을 설명하는 등 청년위원들과 소통했다.

강 시장은 “청년위원회에 함께해줘서 고맙다. 광주시 청년정책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해 달라”며 “청년들의 힘이 될 수 있도록 광주시도 항상 곁에 있겠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청년위원회 운영 성과 및 연간 운영계획 안내, 제10기 청년위원 간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됐다. 청년위는 경제·일자리, 교육·진로, 문화·삶의 질, 참여·홍보 등 4개 분과를 운영하며, 분과별 주제에 맞는 청년들의 의견수렴과 연구 활동을 통해 광주시에 청년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청년위원회를 운영, 총 185건의 청년정책을 제안받았다. 이 가운데 39건의 우수정책을 선정해 ▲청년기본조례 제정 ▲예비청년을 위한 청년정책 안내 서비스 ▲청년통합플랫폼 조성 등 38건을 시정에 반영했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