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EBS, 예비 고1 대입 준비 전략 지원

울산시교육청이 오는 28일 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EBS와 함께 ‘예비 고1 EBS 대입 설명회’를 연다.

행사는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울산 지역 중학생과 학부모 450여명을 대상으로 2027학년도 이후 대입전형의 이해를 돕고 준비 방안을 안내한다.

중학생에게 생소한 대입전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는 바람직한 고교생활 방안과 여러 전형 중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이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상세히 안내한다.

지난 10월 발표된 ‘2028 대입제도 개편안’도 안내해 중1·2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불안감을 덜어줄 예정이다.

울산교육청.

울산교육청.

설명회는 EBS 대표 강사인 인천 영흥고 김성길 교사가 맡아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13~17일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았다. 행사 당일에는 참가자 모두에게 EBS 입시 설명회 자료집을 배부한다.

설명회 1~2주일 뒤에는 EBS 누리집과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편집된 녹화 영상도 제공한다.

울산시교육청 대입 담당 장학사는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는 대입 설명회뿐만 아니라 진로·진학 상담,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울산 학생 한 명 한 명이 적성, 흥미, 능력에 맞은 진로를 찾아 진학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