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퓨런티어, 자율주행 시장 탑티어”

FS리서치는 8일 퓨런티어에 대해 자율주행 시장의 탑티어라고 분석했다.

황세환 FS리서치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지난달 19일 완전 자율주행 기술이 연내에 출시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며 “테슬라는 그동안 자율주행 기능을 수년간 개발해왔고 실패를 하기도 했지만 머스크의 이런 발언은 자율주행 기술이 한층 고도화됐음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황 연구원은 “물론 당장 테슬라의 자율주행차가 출시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잊혀졌던 자율주행차 테마에 관심이 커질 수 있고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는 측면을 보면 관련주들의 실적 개선도 기대해볼 수 있다”며 “삼성전기, LG이노텍 등 다수의 언론에서 국내 업체들이 테슬라 수주에 성공했다는 보도들을 하는 것으로 보아, 정황상 국내 카메라업체들의 테슬라향 추가 공급 가능성은 있어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퓨런티어의 올해 실적은 매출액 490억원, 영업이익 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2%, 412.5% 증가할 것”이라며 “매출과 이익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유는 자율주행차용 카메라 장비의 매출이 급등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전반적으로 자율주행차 업체들의 기술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있어 장비 수요는 그보다 먼저 증가할 것”이라며 “이와 같은 시장 수요 증가로 국내업체 위주의 수주증가가 기대되며, 해외업체로도 성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그는 “모회사인 하이비젼시스템도 올해 약 50%의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관련해서 부품 공급이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증권자본시장부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