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합천 산불 피해 지원…구호물품·충전 제공

[아시아경제 오수연 기자] 통신 3사가 9일 산불 대응 3단계가 내려진 합천군에서 지역주민과 소방대원 등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이번 산불은 전날 합천군 용주면 월평리 일원에서 발생했다. 강한 바람으로 확산돼 산림청이 산불 3단계를 발령했다. 이에 합천군은 주민들에게 긴급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했다.

SK텔레콤은 산불대응 3단계가 내려진 합천군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대민지원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사진제공=SKT]

SKT는 주민들이 대피 중인 합천읍 장계리 내기 마을 회관에 긴급구호박스 20세트, 핫팩 200개, 물티슈 200개, 생수 100병 등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또 소방, 산림청, 경찰, 군청,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모여 있는 산불 현장지휘소에 충전 부스를 운영하고, 핫팩과 물티슈 등 구호 물품을 제공했다.

SKT는 "산불이 완전 진화되는 순간까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T는 "만약을 대비해 이동기지국 차량 긴급 배치했다. 통신망 안정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경남 합천 용주면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에 힘쓰고 있는 소방대원과 경찰, 자원봉사자를 위해 휴대폰 무료충전 및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산불 진화에 힘쓰고 있는 소방대원과 경찰, 자원봉사자를 위해 휴대폰 무료충전 및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불 진화 현장 인근에 휴대전화를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 대여소와 긴급 충전 포스트를 설치했고, 현장지휘소 인근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설치했다.

한편, SKT는 이번 산불로 인한 유·무선망의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산업IT부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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