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브티나는 생활 누적 주문액 157억 달성

누적 페이지뷰 270만 돌파

CJ온스타일은 대표 콘텐츠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이 론칭 1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157억원, 누적 페이지뷰(PV) 270만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브티나는 생활은 현재까지 70회가량 방송을 진행하며 방송 1회당 평균 주문금액 2억원대를 넘어섰다. 가장 주문액이 많았던 방송은 지난 7일 진행된 '갤럭시 북PRO3 360' 방송으로 당일 주문금액 17억원을 기록, TV홈쇼핑 수준의 매출을 나타냈다. 가장 조회 수가 많았던 방송은 프리미엄 홈패브릭 세제 '블랑101' 판매 방송으로 방송 중 12만회 페이지뷰를 기록했다. 브티나는 생활의 평균 페이지뷰는 3만8000회다. 일반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페이지뷰가 2만회 안팎인 것을 고려하면 두 배가량 높은 수치다.

브티나는 생활은 연예계 대표 '깔끔남' 브라이언이 셀러로 활약하는 라이브커머스로 가구, 가전제품, 인테리어 시공, 호텔 숙박권 등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상품을 판매한다.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협업해 'tvN D ENT'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전 판매 상품을 리뷰하는 예능형 콘텐츠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전문가 브라이언과 아나운서이자 방송인인 허송연이 출연해 판매 상품을 미리 체험해보고 정보를 전달하는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다. CJ온스타일은 브티나는 생활을 셀러와 상품, 콘텐츠 기획 등 3박자가 조화를 이룬 대표적인 콘텐츠커머스 성공사례로 평가했다.

브티나는 생활은 오는 7일 시즌3 방송을 론칭한다. 팬덤 강화를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8시로 고정 편성하고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방송 중 브티나는 리뷰 코너를 신설해 브라이언의 실제 사용 후기를 들려주거나 상품 문의에 대해 답변해주는 소통 시간도 마련했다. 큰 호응을 얻은 인테리어 대표 상품 앵콜 방송도 진행한다. 7일에는 '에싸 소파'와 '슬로우 토퍼', 14일에는 '시몬스 침대'와 '리바트 키친&바스 인테리어' 방송이 진행된다.

방송인 현영이 셀러로 활약 중인 '현영한 초이스'도 시즌2를 론칭한다. 시즌2로 리뉴얼하며 '잘사는 언니들'로 이름을 바꾸고 매주 수요일 오후 8시로 고정 편성해 고객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유통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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