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고물가에 대용량 생필품 판매 확대

대용량 생필품 판매 30% 이상 신장
인기 생필품 브랜드 집중 판매

롯데홈쇼핑이 고물가가 지속되며 필요한 상품을 대용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절약형 소비가 확산함에 따라 치약·세제 등 생필품을 대량 구성으로 집중적으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올해 생필품 주문액은 지난달 말 기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0% 이상 신장했고, 특히 치약 주문액은 2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20·30 구매 고객이 50% 이상 증가하며, 고물가에 저렴하게 구매 후 오래 쓰는 ‘쟁여두기’ 소비가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의 생필품을 대량 구성,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는 9일 오후 3시40분, 액체 세제 브랜드 퍼실의 ‘디스크 캡스’를 판매한다. 캡슐 형태의 세제로 1회 분량씩 개별 포장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료 체험분 18개를 포함한 캡슐 148개, 주방 세제인 버넬 1종과 변기 물때 방지 효과가 있는 프레프 2종의 대용량 구성으로 판매한다. 10일 오후 1시40분에는 글로벌 비타민 제조사 DSM의 비타민 C가 함유된 ‘덴티스테 치약’을 판매한다. 자연 유래 허브 성분을 포함해 구취 원인 물질 감소 효과가 있다. 치약 7종에 칫솔도 포함된 합리적인 구성이다. 또한 16일 오후 9시45분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인 ‘최유라쇼’에서는 영국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 치약’을 판매한다. 지난해 6월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 30억원을 돌파한 인기 상품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하고 상쾌한 향, 미백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경기침체와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며 싸게 구매 후 오래 쓰는 절약형 소비가 확산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인기 브랜드의 생활용품을 대용량,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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