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숍·발대식 개최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 기장군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기장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숍·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연합워크숍에는 기장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수련시설 3곳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6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청소년정책 제안을 위한 활동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청소년참여기구 발대식을 진행했다.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샵·발대식’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지역 청소년의 대표성을 확보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분야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욕구와 필요에 부합하는 청소년시설 운영과 청소년정책을 구현하고자 운영되는 기구다.

앞으로 청소년참여기구는 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와 다각적인 위원회 활동으로 청소년수련시설을 활성화하고 실효성 높은 청소년 정책을 제안해 청소년의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의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정책을 추진해나갈 수 있도록 활발한 제안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여러분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