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현상 지속에…G마켓 대용량 제품 ‘인기’

냉동식품 매출 3배 증가

대용량과 덤 상품 매출 신장률. [사진제공=G마켓]

최근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대용량과 덤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G마켓에 따르면 올해 1월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대용량 제품 매출은 12%, 1+1 제품은 16% 증가했다. 연령별로는 20대의 구입이 전년 동기 대비 21% 늘며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 60대 이상(16%), 30대(13%), 50대(11%), 40대(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대용량 제품의 경우 장시간 보관이 용이한 가공식품이 63% 신장했다. 그 중 냉동식품이 3배 이상(228%) 큰 폭으로 증가했고, 라면 거래액도 2배 이상(161%) 올랐다. 1+1 제품도 인기다. 남녀 의류 상품 전체 11% 올랐고 반팔티셔츠(75%), 긴팔티셔츠(67%)가 인기를 끌었다. 유아동 의류 역시 1+1 제품이 61% 증가했다.

G마켓은 오는 26일까지 ‘월간 생필품’ 프로모션을 열고 생필품, 출산육아, 바디·헤어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각 12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와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어차피 쓸 제품 한 번에 많이 싸게 사는 쟁여두기 소비가 생존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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