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보사랑, 요양보호사 구인 원터치 서비스 출시

한 번에 여러 요양보호사 구인 채널 자동 등록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시니어연구소(대표 이진열)는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플랫폼 '요보사랑'이 요양보호사 구인 공고를 다양한 플랫폼에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원터치 구인 공고 등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요보사랑은 약 2만6000여명의 요양보호사가 이용한다.

원터치 구인 공고 등록 서비스는 요양보호사와 장기요양 기관의 매칭 확률을 높인다. 요보사랑 구인 공고를 기관과 요양보호사가 많이 이용하는 주요 구인·구직 채널에 한 번에 등록할 수 있다. 지자체 일자리 센터, 요양보호사와 기관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구인 구직 플랫폼 요양나라,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커뮤니티 '노인장기요양기관 실무카페'에 구인 공고가 자동 등록된다. 요양보호사 구직 활동을 보다 원활하게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지난 한 달간 원터치 구인 공고 등록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참여한 30여개의 주요 장기요양기관의 재이용 희망률이 100%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또 구인 성공률은 전체 평균 대비 한 달간 약 30% 증가를 보였다.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IT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