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0.0' 작년 4분기 무알코올 음료 시장 1위

작년 8월 가정시장 첫 1위
4분기 33.2% 점유율 기록

오비맥주는 ‘카스 0.0’가 지난해 4분기 무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33.2%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카스 0.0은 오비맥주가 카스의 자매 브랜드로 2020년 10월에 출시한 무알코올 음료다. 카스 0.0은 출시 초반 무알코올 음료 카테고리에서 10% 초반의 점유율로 시장에 진입했다. 이후 출시 1년 10개월만인 작년 8월, 점유율 29.7%를 기록하며 무알코올 음료 가정 시장에서 처음 1위 자리에 올랐고, 지난해 9월부터 카스 0.0은 무알코올 음료 가정 시장에서 30% 이상의 점유율을 꾸준히 기록했고 12월에는 연중 최고 34.9% 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카스 0.0은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해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 공법’을 이용해 알코올만 추출하는 공정으로 카스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살려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 0.0과 출시 1년 10개월 만에 빠르게 1위를 달성한 것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사랑 덕분이다”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제품 혁신으로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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