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지난해 영업익 978억원…75.8% 증가

CJ프레시웨이는 연결 기준 작년 영업이익이 978억원으로 전년과 비교해 75.8%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7477억원으로 19.9%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522억원으로 67.9%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작년 경영계획에서 제시한 2조5천억원과 950억원을 넘으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식자재 유통사업에서는 지난해 매출 2조930억원을 달성했다. 생애주기별 맞춤 상품 브랜드인 아이누리(영유아), 튼튼스쿨(어린이·청소년), 헬씨누리(장노년층)의 시장 점유율이 확대됐고 신규 고객이 증가한 영향에 따른 것이다.

단체급식 사업에서는 산업체, 골프장 등의 실적이 모두 개선되며 5천83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 제조사업에서는 매출 708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내달 자회사인 송림푸드와 제이팜스 합병으로 제조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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