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지는 2024 대입…서울시교육청, 8일 설명회 개최

자소서 폐지 등 학생부 반영법 변화 예고
실시간 질의응답 등 유튜브 실시간 방송

[아시아경제 유병돈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교육연구정보원 주최로 8일 오후 3시 ‘쎈(sen) 진학 2024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서 실시간 대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4학년도 대학 입시는 자기소개서 폐지 및 수상실적, 독서활동 미반영 등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의 변화가 예정돼 있고, 2022학년도 대입부터 시작된 통합형 수능으로 인해 고3 수험생들의 과목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은 학생·학부모 및 고3 진학담당 교사들이 이 같은 대입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2가지 주제로 강의를 준비했다.

이날 설명회는 강사의 설명과 함께 실시간 댓글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갈 수 있는 질의응답 방식의 유튜브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에서는 교사용 ‘2024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동영상(6편)’ 및 ‘2024 대입, 고3 학년 초 진학지도 자료집(1종)’을 서울 소재 고등학교의 신학년 집중 준비기간과 학부모 총회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2월 초까지 보급한다.

관련된 자료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 오는 10일 게시되며, 교사뿐만 아니라 수험생과 학부모도 활용 가능하다.

학년 초 진학지도 지원 설명회와 동영상, 자료집 제작에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현직 교사들이 참여했으며, 2024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시행계획을 바탕으로 대입 전형에 대비한 핵심적인 정보들이 담겼다.

서울시교육청은 급격한 대입 환경 변화를 맞이한 만큼 학생 진학지도를 위한 설명회 및 동영상과 자료집을 제공함으로써 공교육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