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무인경비 서비스 연계 올인원 도어락 출시

도어락 인식기·개폐감지기·잠금장치·문열림버튼 기능 하나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SK쉴더스(대표 박진효)는 자체 개발한 도어락 제품에 무인경비 서비스까지 연계한 '올인원(All in one) 도어락'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SK쉴더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올인원 도어락은 그동안 별도로 구축해야 했던 다양한 출입용 보안 기기를 도어락 제품 하나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도어락 인식기 하나로 문 열림·닫힘을 감지하는 개폐 감지기, 출입문 잠금장치, 문 열림 버튼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도어락에 ADT캡스 무인경비 서비스를 연동해 제품 설치 및 관리부터 실시간 경비까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보안 경비 설정 시 외부로부터의 침입과 파손 여부를 감지하고 인공지능(AI) 관제 시스템을 통해 출동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조형준 SK쉴더스 종합기술원장은 "이번 올인원 도어락은 도어락과 ADT캡스 무인경비 서비스를 하나로 합쳐 개인 사업자와 매장관리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출입문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고객 매장의 다양한 출입문 형태를 반영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보안 및 케어 서비스들과의 연계 또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IT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