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설 연휴 학교·기관 주차공간 무료 개방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관내 기관 주차장과 학교 운동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무료 개방은 관내 417개 학교와 21개 기관 등 총 438곳이 진행해 지난 추석에 비해 15곳 증가했으며 개방 학교와 기관은 일반 주차장과 달리 주차 관리 인력 없이 운영한다.

따라서 이용자들은 학교와 기관 시설물을 훼손하지 않고 깨끗하게 사용해야 하며 긴급한 경우와 차량 보호를 위해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야 한다.

또 주차구역이 아닌 곳에 주차하거나 개방 기간 이후까지 차량을 방치하는 등 피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은 삼가야 한다.

부산교육청.

개방 학교와 기관은 시 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공유누리, 공공데이터포털 등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칠태 재정과장은 “이번 설 연휴 동안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주차 공간으로 학교와 기관을 개방해 부산지역 주차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