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서 지정 시험소 자격 획득

미생물 시험소와 환경 유해물질 시험소 등 2개 분야 지정 시험소 인증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환경기술연구소가 미생물 및 유해 물질 분석 전문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로부터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티유브이 슈드는 전자제품 및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검사·인증·평가를 제공하는 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시험소의 분석 능력을 평가해 지정 시험소 자격을 부여한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가 이번에 지정 시험소로 인정받은 분야는 미생물 시험소와 환경 유해 물질 시험소 두 곳이다. 해당 시험소는 정수기, 청정기, 비데 등 주요 환경가전 제품을 대상으로 박테리아 및 곰팡이 항균 성능 평가와 매트리스 제품에서 발생하는 유기화합물에 대한 평가 분석을 담당한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지정을 통해 자체 평가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하고 국제적 기준의 위생 품질 검증 역량을 입증받았다"며 "앞으로도 강화된 위생 품질과 신뢰도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IT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