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년협의체 출범…위원 28명 위촉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전남 장성군이 최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제3기 장성군 청년협의체’ 출범식을 갖고 청년 위원 28명을 위촉했다.

26일 군에 따르면 장성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 발굴과 의견 수렴, 개선방안 모색 등의 활동을 펼치는 모임이며 장성군 청년발전 기본조례에 의거해 구성된다.

이날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 국형진 영광군 청년센터소장 강연에 이어 협의체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3기 위원들은 지역 청년들이 단순히 정책 수혜자에 머물지 않고 능동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장성군 청년협의체 운영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들과 청년 역량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

김한종 군수는 “3기 장성군 청년협의체가 청년정책과 지역현안에 대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가감없이 들려 주시기 바란다”며 “군도 청년이 행복하고, 나아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장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청년협의체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며, 청년협의체 의견 수렴을 위한 정기 및 비정기 모임도 가질 예정이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