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2분기 연속 흑자…매출은 14.4% 감소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미샤,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649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4% 감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작년보다 84억원 늘며 지난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상반기 기준 매출은 1216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이었다.

에이블씨엔씨는 미국과 일본 법인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법인의 경우 대표 브랜드 미샤, 어퓨를 활용한 아마존에서의 성장을 필두로 해 올 2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71.8% 증가했고, 일본 법인의 경우 드럭채널, 이커머스의 성장으로 매출이 21.6%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앞으로 미국과 일본에서의 성장세를 유지하는 한편 해외 신시장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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