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에 편의점 찾았다…GS25, 간편식·막걸리 매출 40%↑

방수팩·슬리퍼·수건 등 잘 팔려

편의점 GS25에서 고객이 슬리퍼를 구매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최근 큰 비가 내린 서울·경기·인천 등 중부권 편의점에서 간편식, 주류, 슬리퍼, 방수팩 등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GS25에 따르면 지난 8일~11일 간편식, 라면, 막걸리 매출은 직전 월 동기 대비 각각 43.9%, 40.2%, 42.1% 증가했다. 비로 휴대전화 등 전자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구매가 몰리면서 방수팩 매출은 501% 늘었다.

슬리퍼(689%), 수건(514%), 우산(368%), 우의(247%) 등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집중호우 속 젖은 신발을 대체하거나 몸을 닦기 위해 많은 구매가 일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무더위가 이어진 제주도 등 남부권 편의점의 경우 얼음컵, 빙과류, 썬게커 상품 매출이 각각 67.7%, 51.1%, 129% 신장했다.

GS25 관계자는 “큰 비가 지속되자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해 먹거리 또는 긴급 물품을 구매한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된다”며 “기후 변화를 고려한 다양한 상품 구색을 적극 강화하는 등 편의점의 다목적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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