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2분기 영업손실 42억원…임직원 상여금 지급 영향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펄어비스가 2분기 매출 증가에도 임직원 상여금 등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2022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94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42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320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손실은 임직원 스톡 그랜트(자사주 프로그램)를 포함한 상여금이 반영된 영향이다. 2분기 인건비는 전년 대비 10.4% 증가한 506억원으로, 전체 영업비용의 51.5%를 차지했다. 지급수수료와 광고선전비는 214억원, 108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21.8%, 11% 증가했다.

펄어비스의 대표 지식재산(IP) 검은사막은 2분기 남미 지역을 마지막으로 전세계 직접 서비스 전환을 마무리했다. 서비스 전환 이후 매출이 전월 대비 300%, 신규 이용자 750% 이상 늘어나며 74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의 83%를 차지하며, 전분기 대비 3%포인트 증가했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PC 72%, 모바일 21%, 콘솔 7%를 기록했다.

검은사막과 이브 IP는 2분기 이용자 소통을 기반으로 한 운영과 업데이트에 집중했다. 검은사막 IP는 2년여 만에 이용자 행사 '보이스 오브 어드벤처러스’와 ‘하이델 연회’를 오프라인으로 재개했다. 이브 역시 3년여 만에 ‘이브 팬페스트 2022’를 대면으로 진행하며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펄어비스는 3분기 검은사막 ’드라카니아’ 각성 및 ‘시즌 : 용기사’ 등 공개를 시작으로 신규 업데이트 및 오프라인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입주를 통해 업무 효율성과 협업을 높여 신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사옥은 ‘세계 최고의 게임’을 목표로 최첨단 시설을 구축한 게임 개발 기지다.

조석우?펄어비스?CFO는?“올해는 검은사막을 서비스한 지 9년차로 남미를 마지막으로 전세계 직접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라며 “기존 IP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에 주력하며, 신작 개발과 마케팅도 함께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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