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사이버 보인 실문 인력 양성…교육생 모집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실무에 투입 가능한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을 양성하는 'K-Shield 주니어 제8기 교육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KISA는 정보보호 현장의 인력수요에 맞는 교육을 위해 '보안사고 분석대응', '정보보호 관리진단'으로 구분해 신청을 받던 기존 교육과정을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양성' 과정으로 통합하는 등 개선된 시즌2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생은 심화 수강에 필요한 핵심 기본 지식을 담은 공통 교육을 받은 이후, 관심 있는 직무별 심화 교육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직무별 심화 교육은 정보보호 채용시장에서 요구하는 직무 6종(모의해킹, 침해사고 대응, 정보보호 컨설팅, 보안관제·운영, 개인정보보호 기술, 클라우드 운영)으로 구성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대학 최종학년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교육생은 1기수 당 공통 교육은 150시간, 심화 교육은 50시간으로 총 200시간의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T과학부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